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도의원과 교육장이 나눈 얘기는?

기사승인 2018.12.17  14:52:46

공유
default_news_ad1

- 현안에서부터 교육공동체 화합까지 다양한 의견 개진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춘경)은 17일, 교육장실에서 경기도의회 박덕동(더불어민주당·광주4), 추민규(더불어민주당·하남2) 의원과 함께 ‘광주하남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 간담회’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 한 해를 되돌아보며, 지역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것을 시작으로, 교육수요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2019년도에 추진해야 할 여러 교육과제들을 논의하기 위한 것.

박덕동 의원은, “광주 능평초의 시설복합화뿐만 아니라 신현초, 능평중 개교가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교육은 결국 교사가 의지를 가지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참교육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문화가 형성되려면 우리들부터 교사에 대한 예우를 갖추는 것이 필요하며, 교사들도 그러한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추민규 의원은, “역사교육을 국가 중심으로만 서술되고 가르치는 경향이 있는데, 앞으로는 지역에 대한 역사교육도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지역 역사교육 의무화를 위한 조례 제정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하남은 미사지구 과대·과밀 해소가 제일 큰 현안이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뜻을 모아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의원은 "현재 조례 제정을 앞두고 있는‘생리대 자동판매기’의무화도 실현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다운 교육을 심도 깊게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춘경 교육장은,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공유한 다양한 의견들을 참고하여 우리 지역의 학생들과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