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 건축행정건실화 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9.12.09  11:05:09

공유
default_news_ad1

하남시는 경기도가 건축행정 및 민원처리 전반에 걸쳐 실시한 ‘2019년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경기도가 건축행정 발전을 위해 1999년부터 매년 도내 31개 시·군 건축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2019년에는 ▲현장조사검사 대상 건축물 사후점검 ▲미착공 건축물 관리실태 ▲공사 중 건축물 정비실적 ▲건축허가신고 처리기간 준수 ▲건축물 유지관리 점검 ▲제도개선, 우수시책 추진실적 등 총 20개 분야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하남시는 각 분야에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블라인드 정성평가로 실시된 「제도개선, 우수시책 추진 실적」 및 「지역건축사 간담회 추진실적」분야에서는‘우수’및 ‘A’를 받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
 
최종 평가결과 하남시는 부천시(대상)와 수원시(최우수)에 이어 공동3위를 차지하여‘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또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 추진했던‘집수리 하남’ 사업이 건축행정‘우수시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성과에 김상호 하남시장은 “대규모 택지개발로 인해 증가하는 건축민원 처리로 열악한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성과를 만들어 낸 건축과 직원들을 격려한다”며,“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왕수 기자 aa5767@kocus.com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