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남시, 시의회, 도시공사 조사결과는?

기사승인 2021.03.05  14:51:03

공유
default_news_ad1

- 정보접근 쉬운 사람들에 '의심'...땅투기 조장하는 사례도 쌓여

하남시 공무원, 하남시의회 의원, 하남도시공사 직원 등 이른바 교산신도시의 정보접근이 쉬운 사람들에 대한 땅투기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분위기가 확대되도 있다.

하남시와 교산신도시 지정을 놓고 비밀을 유지하며 국토부와 정보를 주고 받던 시간이 상당한 만큼, 관련된 투기 의심이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일부 하남시의회 의원도 "땅 투기를 부추기며 종횡무진하고 있다"는 제보가 언론사에 쌓이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자로 선정된 하남도시공사 역시, 비공식 자체조사를 벌이는 등 긴장하는 분위기다.

교산신도시 원주민들은 "시, 시의회, 도시공사 외에도 경기도시공사도 LH와 함께 조사 대상이 되야 한다"며 "민변과 언론에 제보가 전해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교산신도시 지정 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토지매매거래 전체를 들여다 볼 필요가 있다"는 의견들이다.

또, 최근 2~3년 동안 교산신도시를 타킷으로 하남시로 주소를 이전해 온 외지인까지 조사에 포함해야 한다는 여론도 조성되고 있다.

1기 신도시 때는 13,000여명이 적발돼 987명이 구속됐고, 연루된 공무원이 131명 포함됐었다.

2기 신도시도 부동산 투기 사범 중에 공무원이 27명이나 포함돼 충격을 줬었다.

이런가운데, 민평련 의장인 소병훈 국회의원(국토부, 광주)은 4일, "LH 투기 의혹, 3기 신도시 전반에 대한 조사와 수사로 전면 확대해야 한다"는 성명을 냈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