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쌍령공원 논란, 소병훈의 생각은?

기사승인 2020.12.22  11:54:17

공유
default_news_ad1

- 국토부-LH 접촉해 확인, 임종성-신동헌 등 3자 회의도 가져

   
 

소병훈 국회의원(광주갑)은 쌍령공원 등의 '공공개발'과 '민간개발' 논란과 관련, "중재역을 담당했었고, 고유권한을 가진 광주시장의 합리적 결정을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소 의원은 22일, <투데이광주하남>과의 인터뷰에서 "자치단체의 권한에 대해 의원이 간섭하는 것은 매우 조심스러운 일"이라면서도 "그동안 이 사안에 대해 다각적인 움직임을 가졌다"고 말했다.

공원조성 논란에 대해 소 의원은 국토위 소속으로서 국토위, LH 등과 접촉, 논의를 벌여왔다.

당초 LH의 방안은 <국토부와 LH> 모두 현재로서는 시행하기 어려운 안이라는데는 잠정 합의된 입장임을 확인했다.

LH는 "광주시에서 공원조성 계획을 세우면, 그것을 수용할 의사가 있다"는 유화적 액션도 취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해 소 의원은 "민간에서 계획을 세우더라도 LH와 GH 등의 공기업이 참여할 수 있고, 그 반대의 상황도 있다"면서 민간개발을 주장하는 광주시장과 공공개발 의지가 있는 임종성 의원과 만나 중재적 역할을 하기도 했다.

특히, 광주시장에게는 "현재 계획된 공공개발 방식을 반드시 수용하는게 아니더라고, 더 효율적인 또다른 공공개발 방식을 만들어내면 받아들이는게 어떤가"라고 제의해, "검토하겠다"는 긍정적 말을 이끌기도 했다.

그러나, 3자(소병훈 의원, 임종성 의원, 신동헌 시장)  회의 이후 광주시는 민간개발 방식의 추진을 더욱 확고히 다져갔다.

소 의원은 "광주시장 나름대로의 공원추진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것 같다"면서 "의원으로서 자치단체 권한을 침해해서는 안되기에, 한 발 뒤에서 바라보고 있다"고 귀뜸했다.

이규웅 기자 aa5767@hanmail.net

<저작권자 © 투데이광주하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